우표의 향기(작품 관련)

Asian Philatelist magazine(2012.11)에 실린 조선우정사 1950-53

동인(東仁)姜海元 2012. 12. 30. 20:40

연말연시를 맞아 뜻 깊은 선물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.

 

한국전쟁에 관련된 희귀 우편자료를 수집.정리하여 발표해 온 영국인  Anthony Bard씨가   2012년 11월 간행된  Asian Philatelist magazine 에 기고했던 조선우정사(North Korean postal history 1950-53) 스캔본을 보내와 반갑게 소장하면서 한국 우취인들께 소개 드립니다.

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열람하시고 혹시 인용하실 경우에는 2012년 11월 간행된 Asian Philatelist magazine 에 Anthony Bard씨가 기고한 내용임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.

 

저는 한국 우취인의 한 사람으로서 Anthony Bard씨를 존경합니다.

내 나라 것도 아닌 한국전쟁기의 우편사 자료 수집에 쏟는 열정과 세밀한 내용까지 완전히 꿰뚫는 연구정신은 혀를 내두를 정도입니다.

Anthony씨는 최근 한국 군사우편과 한국전쟁시 참전UN군 군사우편까지 수집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.

 

새해에는 저도 더 분발하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 즐겁게 소개해 드리며 새해 인사에 가름하고자 합니다.

올 한 해도 고생 많으셨구요, 새해엔 모든 일이 술술 풀리시기를 기원합니다.

 

강해원 올림

 

ASIAN PHILATELY ARTICLE.zip

ASIAN PHILATELY ARTICLE.zip
7.74MB